안녕하세요, 오늘은 쇼피 셀러를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사업자 등록을 하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쇼피 셀러로 시작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이 사업자 등록증인데요. 저처럼 사업자 등록증을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 하기
먼저, 네이버나 구글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부분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공동/금융 인증서가 있으시다면 그걸 사용해서 로그인하셔도 되고 요즘은 간편 인증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장 간편한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받아 로그인을 했습니다.
2.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로그인이 완료된 후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개인 사업자 등록 신청-통신판매업 간편 사업자등록 신청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다음 인적사항과 사업장정보 등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표시 부분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사업장 주소는 사무실 임대를 따로 하지 않으셨을 경우 집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사업자 유형은 쇼피를 주플랫폼으로 사용하실 글로벌 셀러라면 나중에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업자'가 유리합니다.
업종 선택 하실 때 업종코드 525101 (업태명: 도매 및 소매업, 업종명: 전자상거래 소매업)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업종코드 525101만 입력하면 나머지는 자동 입력 됩니다.
그다음 해당되는 서류를 첨부해 주세요. 사업장 주소지를 임대하신 사무실 주소로 입력하셨다면 임대차계약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 서류 확인 후 신청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사업자등록 신청 후에 며칠 안으로 국세청에서 등록 완료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쇼피 셀러 시작을 위한 사업자 등록하는 법 관련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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